강원도지회, 한우산업 발전 포럼 개최
강원도지회, 한우산업 발전 포럼 개최
  • 한우마당
  • 승인 2018.06.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지회(지회장 박영철)는 지난 24일 양양 쏠비치리조트에서 ‘강원도 한우산업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축산 선진국과의 지속적인 FTA 체결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축산정보 교류를 통한 지속가능한 한우산업 육성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생산자단체, 행정, 학계, 유관기관, 유통분야 전문가 등 19명을 주축으로 지난 2017년 포럼을 창립해 금번 3회째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도 축산과 고재근 사무관의 ‘강원도 한우산업 발전5개년 계획’에 대한 설명과 개선의견을 수렴했고, 축산기술연구소 박연수 연구관의 ‘강원도형 종모우 개량 방향’, 축산

물품질평가원 백장수 강원지원장의 ‘쇠고기 등급제 개편 대응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했다.

또한, 강원대학교 송영한 교수를 좌장으로 박영철 지회장 및 시·군 지부장, 도 석성균 축산과장, 도축협운영협의회 주영건 협의회장, 한국종축개량협회 김병숙 강원지역 본부장, 기준글로벌 이준호 대표 등이 패널로 참석해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박영철 지회장은 “금번 포럼과 연말에 시행하는 심포지엄 등을 통해 한우농가의 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한우산업 시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랑의 한우나눔

강원도지회는 가정을 달을 맞아 지난 2일 강원도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사랑의 한우나눔을 진행했다. 이번에 전달되는 2천만원 상당의 한우불고기는 협의회를 통해 도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