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양애니팜, 국내기술 동물용 혈관내 튜브 카테타 판매
(주)삼양애니팜, 국내기술 동물용 혈관내 튜브 카테타 판매
  • 한우마당
  • 승인 2018.12.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삼양애니팜(대표 민필홍)이 동물용 혈관내 튜브 카테타 ‘J-CATH’ <사진>판매에 나섰다. 이번에 삼양애니팜이 총판을 맡아 판매하는 동물용 혈관내 튜브 카테타는 일회용 주사침 제조업체 정원메딕스가 생산하는 제품이다.

동물용 혈관내 카테타(Veterinary Intravenous Catheter)는 정맥 주사 시 정맥에 주사액을 넣기 위한 유도관을 말한다. 통상 동물들에게 링거 주사를 할 때 사용된다.

‘J-CATH’는 ‘Back Cutting’ 연마 방식을 채택해 동물들에게 주사 시 표피 저항을 최소화해 통증을 거의 느끼지 않는다. 특히 바늘 연마 부분과 카테타 튜브 표면을 특수 실리콘 코팅 처리해 표피에 아주 부드럽게 삽입된다. 바늘과 카테타 튜브를 연결하는 카테타 팁(Tip) 부분은 정교하게 가공돼 있다.

제품 손잡이는 여러 실험을 거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안정감을 준다. 카테타 허브(Catheter Hub)는 동물들의 움직임으로 인한 카테타 이탈을 방지하도록 날개를 만들고 날개 중앙 홀에 줄을 연결했다. 필요 시를 대비해 날개가 없는 것도 생산하고 있다.

‘J-CATH’는 14G, 16G 두가지 규격이 있으며, 사용동물·사용부위 등에 따라 길이를 선택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서울대공원 등에서 임상실험을 거친 결과, 미국산 등 외국제품에 비해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양애니팜은 “국산화에 성공한 만큼, 이제는 외화를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며 ‘J-CATH’는 동물 의료 환경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