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메시지-양창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장
축하메시지-양창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장
  • 한우마당
  • 승인 2019.09.2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농가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힘써 온 전국한우협회의 창립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전국한우협회 회원 모두 한마음이 되어 땀 흘린 결과 이제는 전국 10만 한우농가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표 생산자 단체로 자리매김하게 됐습니다.

현재 한우산업은 값싼 수입 소고기와의 가격 경쟁으로 힘든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시장 개방이라는 높은 파고에 맞서고 있는 한우산업을 위해 국립축산과학원은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육기간을 단축해도 육량과 육질에 차이가 없는 정밀사양기술을 개발해 보급하고, 한우 개량을 위해 농가 암소의 유전능력을 분석해 서비스하는 과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조사료를 보급하기 위한 품종 연구와 재배기술 보급에도 관심을 갖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국립축산과학원과 전국한우협회가 한우분야 신기술 보급 확대와 기술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은 지 10년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자가 인공수정 교육, 섬유질배합사료 제조 기술 교육 등을 꾸준히 진행하며 기관과 단체가 상생 협력하는 본보기가 되어왔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한반도에서 독자적으로 키워온 세계 유일의 품종, 한우는 우리의 자존심입니다. 앞으로 수입 소고기는 더 낮은 관세로 들어와 소비자의 식탁을 노릴 것입니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우리 모두가 자존심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단결한다면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