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메시지-박진도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 위원장
축하메시지-박진도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 위원장
  • 한우마당
  • 승인 2019.09.26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한우협회 창립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농정의 틀을 바꾸기 위해 출범한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는 ‘농어민이 행복해야 국민이 행복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정책의 근본적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효율과 경쟁 중심의 생산주의 정책을 위해 사용했던 각종 보조금과 지역개발 예산을 대폭 줄이고, 농업과 농촌의 다원적 기능과 공익적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예산을 대폭 늘려서 농민들이 생산하는 공익적 가치에 대해서도 직접 지불할 수 있도록 농정의 틀을 바꿔 가겠습니다.

농특위는 산하에 축산TF를 만들고 경축순환 실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축분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이에 대한 공익적 가치에 대해 보편타당한 지불이 가능한 방안을 강구하고자 합니다.

물론 공익적 기여지불 중심의 정책이 국민들의 지지를 받기 위해서는 농민들도 그에 상응하는 교차준수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혁신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우리 축산업과 농촌의 미래를 위해서는 반드시 가야할 길입니다. 전국한우협회 회원여러분께서 모아 함께 해주신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국민의 사랑 속에서 성인의 나이로 성장한 전국한우협회 창립 2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협회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하신 한 분 한 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