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메시지-이언주 무소속 국회의원
축하메시지-이언주 무소속 국회의원
  • 한우마당
  • 승인 2019.09.2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한우협회의 창립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국한우협회 김홍길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드립니다. 다양하고 성대하게 준비 중인 기념행사들도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길 기원합니다.

2001년 WTO 출범이후 우리나라 쇠고기 시장은 무한 경쟁의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한우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품질의 고급화를 이루어 내며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들도 한우의 맛에 감탄하며 최고라고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습니다.

이제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직거래 활성화 등 유통망을 개선하고, 한우를 고급 브랜드화하여 가격과 품질 모두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동안 전국한우협회는 한우농가의 권익보호에 앞장서 온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국한우협회가 중심이 되어 한우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합니다.

최근 정부는 무허가 축사의 적법화 이행을 추진하고 있어 농가의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금지 장소로 지정되기 이전부터 설치된 배출시설이라도 가축분뇨를 자원화 또는 정화하는 처리시설을 설치한 경우에는 설치·변경허가 취소 또는 폐쇄명령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지난 2월 대표발의 하였습니다. 이 법안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전국한우협회 창립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한우가 우리 국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을 수 있고, 농가에서도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