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11월 1일은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특집-11월 1일은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 한우마당
  • 승인 2019.12.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마트 등서 대대적 할인판매 및 시식행사 진행

우리협회(협회장 김홍길)는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을 맞아 전국 대형마트와 영농조합법인에서 대규모 한우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GS슈퍼마켓, 서원유통, 이랜드리테일 등 대형유통업체 1,325개점과 한우협동조합 및 영농조합법인 등이 참여해 한우 등심과 안심, 불고기 등 각 부위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했다.

한우먹는 날에 앞서 우리협회와 한우자조금은 지난 10월 31일 이마트 성수점과 롯데마트 잠실점,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을 알리는 사전 홍보 및 시식행사를 진행했고, 많은 언론사 기자들이 모여 취재 열기로 뜨거웠다. 이마트 성수점 야외공원에서는 김홍길 회장, 민경천 위원장, 2019 한우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남궁민 씨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밖에도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진행된 사전 홍보 및 시식행사에서는 사업차 한국을 방문한 호주축산업 관계자들이 행사에 참여한 가운데 "한우의 맛이 최고다"라는 시식평을 남겨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홍길 회장은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은 아들, 딸, 사위, 며느리와 모든 가족이 우리 한우를 먹는 날”이라며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즐겨주신다면 한우 농가와 한우 산업에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 참여업체의 매출액 집계가 끝나야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지만 행사 매출목표인 190억원을 넘어 200억원을 초과할 것이 확실한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에서 열린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행사

경기

경기도지회(지회장 이연묵)는 11월 1일 남양주시청앞에서 한우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시군지부별로 나눔행사를 비롯해 맛체험 및 시식회 등을 개최하며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알렸다.

강원

10월 31일 강원도지회(지회장 박영철)는 강원도사회복지회관에서 한우곰탕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도내 저소득가구 및 사회복지시설, 태풍피해가 있는 지역에 전달됐으며, 시군지부별로 나눔 및 청소년 한우맛체험, 시식회 등을 진행했다.

충북

충북도지회(지회장 이종범)는 충북도지사 집무실에서 한우나눔전달식을 개최해 한우고기를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전달된 한우고기는 지역내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충남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기념하여 충남도지회(지회장 최명식)는 세종(10.31~11.3)과 대전(11.1~5)에서 숯불구이축제를 개최했다. 정육 및 부산물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체험행사 및 시식회 등을 운영했다. 또한 한우나눔 및 청소년 맛체험을 진행했다.

전북

전북도지회(지회장 정윤섭)는 11월 1일 도청 접견실에서 도내 소외계층 및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한우고기를 전달했다. 더불어 독립유공자 및 후손으로 구성된 광복회 전북지부와 전주시(밥굶는 아이없는 엄마의 밥상), 다문화 여성 및 가정폭력피해 쉼터 등에 한우고기를 전달했다.

전남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전남도지회(지회장 안규상)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장에서 한우 숯불구이축제를 개최했다. 한우등심과 정육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한우시식회와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했다. 또한 도내 소외계층에게 한우고기를 전달해 한우농가의 사랑을 나눴다.

경북

경북도지회(지회장 김삼주)는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을 뜻깊게 보내기 위해 한우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받은 지역인 울진, 영덕, 포항지역에 한우를 더 받을 수 있게 했으며, 각 시군지부도 나눔행사를 통해 한우농가의 정을 나눴다.

경남

국민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이 되기 위해 경남도지회(지회장 강호경)는 나눔행사를 진행해 도내 아동복지시설, 노양요양시설 등 총 500개 시설에 전달했다. 또한 소비자가 많이 찾는 한우판매장에서 시식회를 개최해 한우먹는날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유도했다.

울산

울산시지회(지회장 정인철)은 11월 1일 울주군청 광장에서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을 위한 한우나눔전달식을 개최했다. 2일에는 ‘요리조리 쿡쿡 아빠요리교실’이란 행사를 개최했고, 무료시식회 및 한우구입 시 장바구니 증정 행사를 펼쳐 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제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맞아 제주도민과 관광객에게 한우의 우수한 맛을 알리기 위해 제주도지회(지회장 안석찬)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한우 할인행사 및 숯불구이 축제를 제주시민복지타운 인근에서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